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리랜서 지원금 2차 신청방법

카테고리 없음

by Jinwon 2020. 9. 22. 16:39

본문

프리랜서 지원금 2차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 제가 주말에 아기 고양이를 분양받았어요 ~! 꺄아 🐾💕

정말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ㅎㅎ~ 원래 고양이를 정말 무서워했는데 어떤 계기로 인해 무서움도 사라지고 매력에 푹 빠져버렸어요 ~!


아주 열심히 공부하고 있답니다! ㅎㅎ 오늘은 프리랜서 지원금에 대해 포스팅 해 볼껀데요! 사실 코로나로 인해 많이 어려워진 자영업자나, 소상공인들을 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었은데 프리랜서는 많이 얘기가없어 넘나 서운했던 프리랜서분들께서 넘나 좋아하실 포스팅이예요 ! 바로 시작 해 볼께요!

[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하기 ]

 


지난 9월 10일! 정부는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저소득층, 프리랜서, 초등학생 들에게 2차 재난지원금을 제공하기로 제 4차 추가경정예산안을 발표 하였습니다!

구직급여 (실업급여)를 받지 못하는 특수 고용직과, 프리랜서를 위해 재정으로 생계를 보전하는 사업입니다!



지난 6월에 지급 되었던 1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자영업자, 무급휴직근로자도 지원대상에 포함하여 지원금을 제공하였는데요!!

 



이번 2차 긴급 재난 지원금은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들에게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특수 고용직과 프리랜서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볼까요?!

특수 고용직: 노동을 제공함에도 근로기준법의 적용을 받지 않는사람

프리랜서 : 특정사항에 대해 매번 계약을 맺고 독자적으로 일 하는 사람

이렇게 두가지로 나뉠 수 있어요 ~!



[ 제 2차지원금 적용 직종 ]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 모두 근로계약을 체결하지 않았기때문에 근로기준법의 적용을 받지 못하며, 고용보험의 가입대상도 아니게되는데요~!

 




이 중에 지난 해 12월~올해 1월 노동을 제공하고 이로 인해 소득이 발생했던 사람으로,사업자 등록이 되어있지않은 고용보험 미가입자가 2차 긴급지원금 지급 대상입니다!


 


스포츠강사, 트레이너, 방과후교사, 연극배우, 방송작가, 사진작가, 텔레마케터, 간병인,가사도우미, 육아도우미, 심부름 기사, 목용관리사, 북큐레이터, 통번역가, 애견 미용사,웨딩플레너, 음악가 등등이 프리랜서로 분류되는 직종 입니다!

[ 2차 긴급재난 지원금 제공 금액 ]

이미 1차 지원금때 수령을 하였던 사람은 이미 코로나 19로 인해 수입이 하락되었음을 인정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50만원을 추가로 지원 받을 수 있구요! 새롭게 신청하는 사람들은 15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 프리랜서 지원금 2차 신청방법 ]

프리랜서 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필요한데요!

 



1️⃣2019.12 ~ 2020.01 중 수수료 · 수당지급 명세서 등 (권장 사업주로부터 발급 가능 (학습지 교사, 보험설계사 등등)


2️⃣사업주가 발급한 노무제공 사실 확인서 자유양식으로 제출 (월 노무일 수 또는 소득이 명시되지 않은 경우 추가 서류 필요)


3️⃣2019.12 거주자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 + 2020.01월 통장 입금 내역 ) 국세청 홈텍스 → My 홈텍스 →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4️⃣용역계약서 또는 위(촉)탁 서류 ( + 2019.12~2020.01 통장 입금 내역 )

통장입금내역 추가제출 필요


위 3가지 서류를 필수로 제출 해야합니다 !.


 


1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은 특고나 프리랜서 대상자는 별도의 심사가 필요없기때문에, 추경안이 통과된후 안내 문자를 보낼예정이라고 해요! 그 후 지원금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아 추석 전에 지급 할 예정이라고 해요!


 


프리랜서 지원금 전용 홈페이지 : https://covid19.ei.go.kr/ (고용노동부 - 코로나 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 소득 심사를 하는데에 시간이 많이 걸리기때문에11월 안에 지원금 지급을 완료 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볼 수 있으니 참고 해 주세요!!


오늘은 이렇게 프리랜서 지원금에 대해 포스팅을 해 보았는데요! 이렇게라도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그럼 오늘 포스팅도 여기서 마칠께요 ! 🐾


 



댓글 영역